Marble Surface

진행되고 있는 선교프로젝트안내

2021.1월현재

손을 올리는 십대 학생

Project 1. 신학교육강화지원

건강한 신앙과 교회를 키우기 위해서, 특히 선교지에서 영적 개척자들인 지도자의 역할은 너무나 큽니다. 특히 제대로 성경과 복음을 설명할 수 있는 준비와 사람들을 품고 대화할 수 있는 능력개발은, 선교지교회가 단순히 구호대상으로 남지 않고 자립해 성장하기 위해서는 너무나 간절한 자질들입니다.

이에 로뎀나무아래는 선교지에 있는 신학교들이 보다 건강한 신학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두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기숙사를 통한 공동체훈련강화'과 '온라인을 통한 신학교육내용강화' 옆으로 넘기시면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Project 2. 기독교학교지원 

학교를 통한 선교는 한국교회사뿐 아니라 세계교회사를 통해 장기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선교방법임이 이미 증명되어 왔습니다. 로뎀나무아래는 선교지에 있는 기독교학교들이 잘 서도록 돕기원합ㄴ미다. 이번에는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에 위치한 라이프대학, 라이프국제학교는 교육을 통해 캄보디아 선교를 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로뎀나무아래는 이 학교가 보다 건강한 교육선교를 감당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기독교교사 연결지원'과 '국제학교 교사를 위한 훈련지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옆으로 넘기시면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AEnB2UqzE4d6AQTUdvMkLojWmB7ekFe2ex0Y1ln7

Project 3. ​신학자료번역

한국교회의 성장과정에서, 신학교 주변에서 존재했던 서점에 놓여진 조금은 엉성하기도 했던 신학번역서들은, 가난하고 연약한 한국교회의 내용을 채워놓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현재 많은 선교지 신학교들은 여전히 교수 개인의 의지해서 수업을 할 뿐, 이를 지원한 충분한 신학정보들이 현지어로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지도자들의 영적 자립과 성숙에 장애물입니다. 로뎀나무아래는 자립적이고 건강한 신학적 사고를 가진 선교지 목회자와 지도자에게, 번역이 필요한 서적들을 추천하고, 현지어로 번역하고 출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